Irrlicht vs Ogre3D

2015. 5. 10. 04:55프로그래밍/etc etc


참조링크 : http://out-of-box-games.blogspot.kr/2011/03/ogre3d-vs-irrlicht-which-one.html



요약하자면,


Irrlicht : 라이브러리형 엔진

장점:

사용하기 편하다. C++ 에 능통하지 않아도 괜찮다. <- 튜토리얼 예제 소스가 이해하기 좋다

물리적인 부분을 제외한 UI, 입력처리 (마우스,키보드 등) 를 모두 자체 지원하고 있다.

크로스 플랫폼 지원이 좋다


단점:

그래픽적인 기능이 좋지 않다. 지원되는 애니메이션 포맷,기능이 제한적이고, material 이 구식이다. (Ogre3D 상대적)



Ogre3D : 프레임워크형 엔진

장점:

그래픽적인 기능이 좋다.


단점:

그래픽적인 기능만 좋다. 입력처리는 OIS, UI 는 CEGUI 등 외부라이브러리 의존도가 높다.

튜토리얼 예제 소스가 난해하다. 다중상속 등 첫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이해하기가 복잡할 뿐더러, BaseApplication 클래스 같은 튜토리얼을 진행하기 편하게 만들어논 것들을 상속받고 있어 내부적인 구조파악이 어렵다.


'프로그래밍 > etc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+7zip command line  (0) 2016.04.08
Visual Studio 2010 Property (외부 라이브러리,디버깅)  (0) 2015.01.08
DLL  (0) 2014.10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