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. 5. 11. 02:45ㆍ엔진/UE4
언리얼 가이드 문서대로 진행했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ko/GettingStarted/DownloadingUnrealEngine/index.html
많은 브랜치가 있는데, 가장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최신버전을 따라 갈 수 있도록 release 브랜치로 설치했다.
1. 가이드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Github for Windows 를 다운받아 보긴 했지만,
git bash 숙련도도 높힐겸 git command 를 통해서 설치를 진행했다.
https://help.github.com/en/github/getting-started-with-github/set-up-git
https://help.github.com/en/github/getting-started-with-github/fork-a-repo
2. Setup.bat 실행
Setup.bat 이 수행하는 작업
- 해당 엔진 버전의 컨텐츠들을 서버에서 다운로드
- 사전 요구 사항 설치 ( .bat 파일에서 Engine\Extras\Redist\en-us\UE4PrereqSetup_x64.exe 을 실행해주는 부분인듯 )
추후에 엔진 업데이트가 있으면, 이 .bat 파일을 통해서 갱신받으면 되는 것 같다.
3. GenerateProjectFiles.bat 실행
- 언리얼은 멀티플랫폼에서 작업 할 수 있도록, 프로젝트 파일 구성만 해두고 CMake 처럼 사용하는 편집기 맞춤형으로 솔루션을 생성하는데, 이 작업을 해주는 .bat 파일이다.
- 4.6.2 .net framework 버전을 요구하며 에러를 뿜어서 새로 받음.
언리얼 모듈은 C# 으로 빌드하는데 ( UnrealBuildTool ) C# app.config 쪽에 4.6.2 를 타겟으로 잡고 있었음 )
4. VS 솔루션까지 모두 생성하고 빌드 진행
- 엔진 풀빌드여서 오래 걸린다. 회사에서는 인크레디드빌드를 사용해서 30분 내외로 풀빌드가 도는데, 개인 PC 에선 몇시간이 걸릴지 무섭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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